국외소식

[국외소식] [아메리카 / [미국]] 미국물리학회, 새로운 물리학 주제명표목 공개

등록일 2018.10.05 조회수 227

국물리학회(American Physical Society, APS)는 학회의 새로운 물리학 분류체계인 PhySH가 ‘크리에이티브 커먼스 CC0 라이선스(Creative Commons CC0 license)1에 따라 일반에 공개된다고 발표했다. 전 물리학계에 완전히 개방되는 수준 높은 분류 체계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PhySH는 주제별로 콘텐츠를 조직하는 유연한 체계를 바탕으로 개념들을 그룹화한다.

그 핵심에서 PhySH의 개념들은 패싯(facet)과 지식분야(discipline)로 그룹화된다. 패싯은 일반적인 역할에 따라 조직되는 개념들의 포괄적인 그룹이고, 지식분야는 물리학 내에서 개념들의 목록을 좁히기 위해 사용되는 전문 영역을 말한다.


PhySH는 다른 분류체계로 쉽게 통합될 수 있고, 이용자들이 데이터베이스 내에서 검색하는 새롭고 유용한 방법들을 제공한다. CC0 라이선스 하에서 이용자들은 그 개념들과 개념들 간의 관계 및 식별자들을 복사, 수정, 재배포, 또는 기타 다른 여러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다.


PhySH 홈페이지 바로가기(영문)





(원문출처)

https://journals.aps.org/edannounce/physh-now-publicly-available

1 퍼블릭 도메인(Public Domain)을 표시한다. 저작권(저작재산권)이 소멸되었거나 저작자가 저작권(저작재산권)을 포기한 저작물을 말한다. (출처: 위키백과)

많이 본 뉴스

주간 TOP 클릭